fbpx

인터뷰: 잭킷코(JACKITCo)의 설립자이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제임스 홀더(James Holder)

제임스 홀더

슈퍼드라이(Superdry)의 공동 창립자이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가장 잘 알려진 제임스 홀더는(James Holder)는 AW19에서 트랜치 런던(Trench London)잭원티(JACK1T)라는 새로운 프리미엄 브랜드를 출시했습니다. 지난주 리젠트 스트리트(Regent Street)에서 3주 동안 이루어졌던 Trench London 팝-업 스토어의 마지막 날에 제임스 홀더와 새로운 회사 잭킷코(JACKITCo) Ltd가 앞으로 새로운 브랜드를 위해 2020년과 2021년에 계속될 디자인 개발 방향에 대한 논의가 있었습니다.

트렌치 런던(Trench London)이 슈퍼드라이(Superdry)와 다른 점은 무엇입니까?

Superdry는 놀랍고 멋진 메인스트림 브랜드이며 특정 가격대에서 운영됩니다. 하지만 Trench London은 더 프리미엄 가격의 제품입니다.

처음부터 브랜딩을 상당히 크게 하는 것은 어떤 이유입니까? 

우리는 12개월 안에 10개의 프리미엄 브랜드를 출시하겠다는 목표를 세웠기 때문에 가능한 한 빨리 사람들의 의식에 도달해야 합니다.

다른 브랜드들은 언제 출시합니까?

우리는 이미 Trench London과 JACK1T의 두 브랜드를 시작으로 10개 브랜드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Trench London은 2019년 8월 1일에 처음 출시되었으며, 다운재킷에 중점을 둔 JACK1T는 2019년 9월 1일에 출시되었습니다. 또한 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2019년 6월 피티 우오모(Pitti Uomo)에서 JACK1T 스탠드를 열었습니다. 그런 다음 향후 10개월 동안 각 카테고리별로 8개의 브랜드가 더 출시됩니다. 예를 들어 ‘유기농 데님 여성 브랜드’와 ‘지속 가능한 이탈리아 기술 스포츠 웨어 브랜드’입니다. 아직은 브랜드 이름을 공개할 수 없지만 각 브랜드는 프리미엄 가격대로 특정 제품 카테고리와 특정 고객을 타겟팅 합니다. 우리는 올해 9월에 또 다른 3개의 브랜드를 출시하고, 2021년 1월에 더 많은 브랜드를 출시합니다.

특히 프리미엄 시장을 목표로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나는 오랫동안 거래를 해오면서 최고의 명품 브랜드가 통합될 것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고객들이 받아들일만한 멋진 메인스트림 브랜드의 제품들이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그래서 전 그 부분을 주목했습니다. 또한 부유한 고객에게도 충분히 비싸지만, 그들은 그 제품을 구매할 것입니다.

트렌치 런던(Trench London)의 목표 시장은 누구입니까?

우리의 목표 시장은 18세에서 55세 사이의 패션을 선도하는 프리미엄 인터내셔널 고객입니다. 브랜드의 접근성은 전통적으로 스톤 아일랜드(Stone Island) 또는 휴고 보스(Hugo Boss)를 구매할 수 있는 고객이 브랜드에 투자할 수 있음을 의미하며, 버버리(Burberry)를 착용하고 구매할 수 있는 럭셔리한 고객도 포함합니다. 나는 약 2년 전부터 이 생각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나는 버버리가 영국의 헤리티지와 버버리의 핵심인 트렌치 코트에서 약간 벗어나 모든 것을 아우르는 진정한 패션 브랜드가 되기로 결정했다는 것에서 잠재적인 기회와 시장 격차를 확인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자금은 모두 직접 조달하고 있나요? 

저는 브랜드를 위한 스타트-업에 자체적으로 자금을 지원했으며 문자 그대로 ‘시리즈 A’ 투자자들에게 접근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이 회사에 도입될 첫 번째 투자가 될 것입니다. 1년에 10개의 브랜드를 출시하는 것은 투자 비용이 매우 많이 들어갑니다. 우리는 유기적으로 성장하고 거의 자체적으로 자금을 조달할 수 있는 두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또한 우리는 기회의 순간을 활용하고 진지한 힘을 가지고 갈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려면 많은 돈이 필요하며, 우리는 지금 매우 높은 수준의 투자 회사와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브랜드 출시는 어느 정도 진행되었나요? 

우리가 생각했던 것은 디지털 방식으로 90%를 운영하는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출시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저는 소셜 미디어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브랜드 론칭을 위해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저는 제 인생에서 인터넷으로 아무것도 구입한 적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각 코어 브랜드에 대한 웹 사이트가 있을 것이며, 전체 브랜드 포트폴리오와 함께 2021년 1월에 출시되는 L1ne.com이라는 하나의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에서도 모두 판매될 것입니다. 우리의 소셜 미디어 활동을 통해, 큐레이팅을 위한 다양한 자료와 캠페인을 매일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내부 크리에이티브 팀이 있어 매우 빠르며, 거대한 매크로 인플루언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Vogue 및 GQ와 같은 전통적인 인쇄 광고 경로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Regent Street pop-up

124 리젠트 스트리트(Regent Street)의 트랜치 런던(Trench London)의 3주 팝-업은 어떻게 진행 되게 된 것인가요?

우리는 매장 오픈이 런던 패션 위크와 일치하기를 원했습니다. 나는 문자 그대로 우연히 가게를 지나가 다가 이전 세입자가 매장을 비운 것을 보았습니다. 나는 그것이 우리의 주요 경쟁자 중 하나인 Burberry의 반대편에 있는 완벽한 장소라고 생각했습니다. 이 놀라운 거리는 근처에 Superdry 매장으로 인해 매우 친숙 익숙한 곳이기도 합니다. Trench London과 함께 우리는 런던 중심의 핵심 위치에 있어야 했기 때문에 이틀 동안 숍 피팅을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놀랍게도 가장 저렴한 비용과 가장 빠르고 민첩한 방식으로 최대한의 효과를 이끌어 냈습니다. Trench London은 단일 카테고리 제품이기 때문에 고객이 이해하기가 매우 명확하므로 매장에서 무엇을 얻을지 정확히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전 세계에서 가장 화려한 스키 리조트 중 하나인 프랑스 쿠르 슈벨에서 JACK1T와 Trench London의 팝-업 스토어를 진행했습니다. 프라다 매장 위와 샤넬 매장 옆에 있습니다. 모두 인접성과 접근성이 뛰어난 장소이며, 이곳에서의 팝-업 스토어는 마케팅 전략에 있어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탈리아 가죽 재킷은 트랜치 런던(Trench London)과 잘 맞습니까?

진정한 기업가적 스타일로 보았을 때, 뭔가 유행하게 될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면 그것을 활용해야 합니다. Trench London을 처음 출시했을 때, 두 번째 달에 뉴욕에 수백 명의 여성 고객들이 온라인으로 우리 제품을 직접 구매하여 거의 모든 재고가 없어져 버렸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 브랜드가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며 브랜드 이름이 고객의 마음속에 받아들여졌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해링턴 재킷, 2개의 이탈리아 가죽 재킷, 이탈리아에서 만들어진 가죽 및 스웨이드 첼시 부츠, 셔츠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아이템을 확장 시켰습니다. 이 모든 것이 사실입니다. 매우 계산된 카테고리 확장이지만 고객에게 브랜드 콘셉트는 여전히 매우 명확합니다. 예를 들어, 재활용 가능한 상자에 들어 있고 200파운드에 판매되는 셔츠의 경우 두 블록이 있지만 각각 10개의 칼라(Collar) 옵션이 있습니다. 흰색 셔츠와 검은색 셔츠로 시작하여 흠잡을 때 없는 컷을 제공합니다. 우리가 브랜드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지만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의 절대 우선순위는 고객과 마주하는 페이스 프로덕트들입니다. 우리는 500파운드의 트렌치 코트 또는 1,000파운드의 가죽 재킷과 마찬가지로 지속 가능한 포장의 가장 작은 세부 사항에 많은 것을 넣었습니다. 우리는 500파운드 트렌치 코트 또는 1,000파운드 가죽 재킷을 디자인하는 것처럼 제품 패키지에도 아주 많은 신경을 썼습니다. 지속 가능한 재료를 사용했으며, 아주 작은 디테일 개발에도 많은 시간을 투자했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고객에게 차별화된 360°의 진정한 구매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우리의 의지와 집착입니다. 그래서 고객들은 우리 Trench London의 포장 상자를 받자마자 그들은 Trench London이 어떤 브랜드인지 정확하게 인식하게 됩니다. 이것은 처음 순간부터 브랜드의 분위기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트렌치 런던(Trench London)은 남성보다 여성에 더 치중합니까?

예, 지금은 여성 고객에게 조금 더 어필하고 있지만 남성 고객 구입도 실제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여성 제품 보다 남성 제품이 다른 카테고리로 확장하는 것이 더 쉽습니다. 여성은 확실히 트렌치 코트의 핵심 고객이지만 남성은 여성 보다 취향에 있어서 만족하기가 더 쉽기 때문에 다른 카테고리로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남성용 트렌치 코트 ‘The King’과 ‘The Rake’ 이렇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핏 측면에서 ‘The Rake’는 허벅지 중간에 오는 매우 스키니 핏, ‘The King’은 무릎 바로 위에 오는 테일러드 핏입니다. 그다음에는 슬림핏 클래식 맥(Slim-fit classic mac) 또는 자동차 코트(Car coat) 인 ‘The Knight’라는 세 번째 블록이 있습니다. 여성의 경우 ‘The Queen’, ‘The Slim’, ‘The Sloane’이 있습니다. 더 긴 버전인 ‘The Queen’과 ‘The Sloane’는 테일러드 핏들이며, ‘The Slim’은 허벅지 중간 정도 까지 오는 슈퍼 스키니 핏입니다.

트렌치 런던 팝-업 스토어 내부

생산은 어떻게 하나요?

우리는 터키의 이스탄불에서 트렌치 코트를 만듭니다. 가장 효과적인 프로세스 주도적이거나 매력적인 방법은 아니지만 매우 빠르고 효과적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우리 방식대로 일할 수 있는 사람들과 함께 일해야 합니다. 실제로는 우리는 많은 손 그림, 많은 표시가 있는 천, 컴퓨터 작업은 최소화시켜 진행하는 아주 오래된 방식을 주로 사용합니다. 우리는 매우 전통적인 재봉 기술을 제품에 적용합니다. 우리의 타임 라인은 매우 공격적입니다. 우리는 스페인 업체 인디덱스(Inditex)의 속도 수준은 아니지만 확실히 매우 빠르며, Trench London 정도 수준의 복잡성을 가진 제품을 본 적이 없습니다.

제품의 특별한 점은 무엇입니까?

우리는 제품에 집착합니다. 우리는 돈을 벌기 위해 무언가를 생산하지 않을 것입니다. 모든 제품은 존재 이유가 있어야 하며 예술 작품과 같아야 합니다. 우리는 고객을 위해 일을 매우 명확하게 합니다. 예를 들어 여성의 경우 세 가지 핏이 있고 남성의 경우 두 가지 핏이 있습니다. 브랜드화된 더블 칼라(Collars) 구조는 정말 힘 있게 느껴지며, 각 모델의 소매에는 분리 가능한 브랜드화된 버튼-온 유니언 플래그 패치와 같은 세부 사항이 있습니다. 또한 직물은 절대적으로 놀랍습니다. 이것은 면 개버딘(Cotton gabardine) 원단입니다. 이것은 착용자의 옷을  마치 조각하면서 스타일링을 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실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은 특정 색상의 코트만 비에 내성을 가지고 있지만 앞으로 모든 코트는 비에 내성을 가지게 되며 오가닉 코튼으로 만들어집니다. 코트는 모두 한정판이며 특정 색상마다 100개만 제공됩니다. 우리의 모든 것이 매우 희소합니다. 그리고 끊임없는 새로움이 있습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제가 80년대 후반과 90년대 초에 벤치(Bench)와 함께 스케이트 웨어를 하던 시절의 매우 원시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취하고 있습니다. 그때 당신은 수프림(Supreme)과 스튜시(Stüssy)를 좋아했습니다. 그리고 항상 새로운 것들이었습니다. 나는 정확히 프리미엄 의류를 활용해 그런 종류의 스케이트 모델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는 상징적인 디자인만을 원합니다. 우리는 지금까지 없는 상징적인 실루엣을 식별하고 이를 트렌치 런던에 적용시키고 진화시켜 새로운 컨템퍼러리 클래식으로 전환합니다.

지속 가능성에 대한 귀하의 입장은 무엇입니까?

앞서 언급했듯이 모든 포장은 완전히 재활용이 가능하며, 2021 봄 시즌에는 오가닉 코튼을 100% 사용할 예정입니다. 실제로 올해 8월에 첫 번째 오가닉 코튼 트렌치 코트가 출시됩니다.

홀세일 계획이 있습니까?

우리는 말 그대로 소매 업체로 이동할 것입니다. Trench London을 통해 극소수의 최상위 도매 고객을 대상으로 합니다. 인접성 중심 모델이므로 비슷한 등급의 프리미엄 브랜드 옆에 있게 될 것입니다. 우리가 진행했던 팝-업 스토어와 비슷하게, 우리가 셀프리지스(Selfridges)와 레인 크로퍼드(Lane Crawford) 같은 백화점에 접근한다면 버버리(Burberry) 바로 맞은편에서 적절한 군중과 함께 하기를 원합니다. 스톤 아일랜드(Stone Island), 지방시(Givenchy), 버버리(Burberry), 루이 비통(Louis Vuitton) 등 최고의 프리미엄 브랜드와 함께 있을 수 있습니다. 나는 실제로 영국 멀티 브랜드 소매 업체인 플란넬(Flannels)을 통해, Trench London이 내가 생각하는 완벽한 장소에 있게 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놀라운 회사이며, 그들은 영국 패션 애호가들이 어디로 갔는지를 대표합니다. 그것은 매우 현대적인 사고로 할 수 있는 저 밖에서 일어나는 일의 전형입니다.

여전히 슈퍼드라이(Superdry)를 위해서 일을 하고 있습니까?

저는 여전히 회사에서 두 번째로 큰 주주이며, 우리는 매년 브랜드를 위해 컨설팅 업체인 홀더 디자인(Holder Design)을 통해 일정량의 디자인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Trench London #James Holder #JACKITCo #JACK1T #슈퍼드라이 #제임스 홀더 #트렌치 런던 #잭원티 #재킷코